<이용약관>

「주식회사 씨에이치디」 프루너스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씨에이치디(이하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프루너스 사이트(이하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있어

회사회원간 권리와 의무 및 그 조건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표기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사이트회사회원에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 및 모바일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정보통신설비 등을 이용하여 구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서비스회사가 재화 또는용역 등을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비롯하여,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등회사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 일체의 제반 서비스를 포함한다.

회원이란사이트에 접속하여위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회사에 이용계약을 신청하여회사가 이용계약을 승인한자를 뜻한다

반면,‘비회원이란위와 같은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3 (약관의 명시 및 개정의 효력)

회사회원이 본 약관을 쉽게 확인한 수 있도록 회사의 상호, 영업장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회사의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등을 병기하여사이트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고 이로써관련 법 상의 명시의무를 다한 것으로 본다.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하고 본 약관은 부칙에 따라 효력이 발생한다.‘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있을 경우 관련 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 등 개정을 할 수 있다.

회원의 권리 및 의무와관계없는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과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사이트회원이 인식할 수 있는 상당한 방법으로 공지하고,‘회원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된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과 개정의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회원이인식할 수 있는 상당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한다.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회원에게본 통지가 도달하지 못한 경우회원은 통지의 미도달을 이유로개정 약관의 적용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항변하지 못한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않을 경우 그 적용일 전까지 회원 탈퇴를요청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적용일 전까지 회원탈퇴나해지 요청 등의 사정이 없는 경우회원이 개정된약관에 동의한 것으로간주한다. 회원 탈퇴나 이용계약의 해지의 경우회원은 상당한 기간 내에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의무를 다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하고, 이를 이행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하는회사의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



4 (이용계약의 체결 및 취소)

이용계약은회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회원이되고자 하는 자가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서 성립한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성립한 경우 승인의 의사표시를사이트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상당한 방법으로회원에게 고지할 수 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신청을한 자에게 이용계약 성립을 위해 추가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고회원은이러한회사의 요청에 신속히 응할의무가 있다.‘회사는 관련 서류를 확인하는 시점까지회원의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보류할 수 있다.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다하지않은 경우 또는 이용계약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회사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할수 있다. 또한 이용계약이 성립된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회사는 이용계약의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1) 14세 미만임에도 불구하고 이용계약을 신청을 한 경우

2) 14세 이상의 미성년자가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얻지않고 이용계약을 신청한 경우

3) 이용계약을신청한 자가 본 약관 및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실명이아니거나 타인의 정보(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I-PIN )을 도용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한 경우

5)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경우 그리고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6) 기술적지장 등으로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이 어려운 경우

7) 기타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회사회사의 이익을 위해 이용 계약 신청에 대한 거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경우



5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본 약관에 따라회사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1) 회사가제공하는 각종 정보에 대한 제공 서비스

2) 기타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3) 전자상거래서비스및 이에 수반하는 기타 서비스

4) 기타전 각항을 위한 부대서비스 일체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등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상당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회사서비스를 일시 중단할수 있으며, 이 경우사이트등을 통해회원에게 사전공지한다.

회사는 시스템의 점검·증설·교체 등의 보수, 설비장애, 통신 두절, 트래픽 폭주 및 기타 통제할 수 없는기술적 장애, 나아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인하여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사전고지 없이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다.

회사회원서비스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경우 사전통지 없이서비스제공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본약관에서 규정하는 제6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경우

2) 수사기관으로부터수사목적의 요청이 있거나, 기타 감독기관으로부터 불이익한 처분 또는 서비스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3) 본약관 또는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을위반하여회사또는 다른회원에게 손해를 발생시켰거나 발생시킬 우려가있는 경우

4)‘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회사또는다른회원에게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경우

회사가 전항 각 호에 따라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러한사실을회원에게 이유를 부기하여사이트를 통하거나 기타 전자우편 등 상당한 방법으로 통지한다.



6 (서비스 이용조건 및 회원의 의무)

회원회사가 유료로 정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회사가정한방법에 따라 대금을 결제해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항의 서비스는회사회원에게서비스접근을 허용한날부터서비스이용 기간을 산정하며.‘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다. 특별한 의사표시가 없는 한서비스는동일한 조건으로 갱신된다. 회원이 이용계약종료 30일 이전에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는그러하지 아니하다.

회사회원에게서비스의 접근을 허용한 뒤, 필요에 따라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제한·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회원에게상당한방법으로 통지한다.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회사로부터 서면으로 허가를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여 영리행위를할 수 없고, 영리목적으로서비스를 통해 얻은 일체의 재화나 용역,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하는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수없다.

회원서비스이용에 있어서 아래 각호의 금지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회사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거래상의 부정 행위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 등으로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기타위 각 호에 준하여회사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행위



7(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회원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쉽게 제공한다.

1) 상품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상품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선택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한다.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포함) 업무를 위탁할 필요가있는 경우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때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받는 자,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회원에게 한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8 (구매 계약의 성립 및 체결)

회사는 전조와 같은 구매신청에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5조 제4항 및 제6조 제5항 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의무를 위반한회원이 구매신청 한 경우

3) 구매신청회원회사의 허락 없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4) 관할청의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5) 기타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계약이 성립한 후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회사는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시회사는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9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있는 경우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회원의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10 (상품 등의 공급)

회사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회사가 이미상품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취한다. 이때회사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조치를 취한다.

회사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부담자, 수단별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한다.

회사회원간에 상품 등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약정이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한다.



11 (환급)

회사회원이 구매신청한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12 (청약철회 등)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관한 계약을 체결한회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서면을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수 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른다.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6) 주문에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받을 수 없다. 이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된다.



13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회사회원에게 상품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지연이자를 지급한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회원이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회원에게청구할 수 있다.

1) 상품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회원의 일부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반 비용은회원이 부담한다. ‘회사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않는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부담한다.



14 (지적재산권의 귀속)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상의회사가 작성하고 게시한 글에 대한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는회사에 귀속되고,‘회원은이를 이용할 권한만이 부여된다.

회원회사가 가진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음에도이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회원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진다.



15 (이용계약의 해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자는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일방이 본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의무를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위반하여회사에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의 부도 등 중대한사유로 본 계약의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회원회사에 대하여 지급하여야 할 비용을 정당한 이유없이 연체하는 경우

회원이 제5조 제4항 및 제6조 제5항 등의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



16 (손해배상)

회사또는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이를배상할 책임이 있다.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각 호에 따라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한다.

1)‘회사가 운영하는사이트의오류에 의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회사가 진다.

2)‘회원이 본 약관상의 된 의무를 위반하여회사에 손해를 발생하게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한다.



17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가변경, 중단되거나 장애로 인해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회사가 손해 발생에 있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할 경우

4)‘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회원상호 간 또는회원과 제3자 간서비스를 매개로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회사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만일회사가 제3자에게 대하여손해배상책임을 지는 경우가 발생하면회원은 즉시 자신의비용으로회사를 즉시 면책시켜야 한다.



18 (분쟁해결)

회사회원간 또는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통보한다.

회사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에만 국한되어 분쟁사항을 처리할 의무가있고, 그 외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처리할 의무가 없다.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노력하여야 한다.



19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이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으로 진행될 경우 관할법원은 의정부지방법원고양지원으로 정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1.10.14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